Commercial   Industrial   관련링크  About  
   
 
제씨리닷컴   

1031 Exchange 란?

         
         
     

부동산을 매각하여 양도차액 (Capital Gain) 이 발생하면 높은 세율의 세금을 내야한다. 세율은 해마다 바뀌고 개인의 소득에 따라 달라지지만 연방세와 주세(State Tax)를 합쳐 대략 35%~45%정도까지도 올라간다.

이러한 양도세 (Capital Gain Tax)를 연기 시켜 재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제도가 있는데 이를 1031 Exchange 라 부른다.

이는 연방국세청 (IRS)의 'Section 1031 Code of the Internal Revenue Code'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제도이다.

부동산 이외의 동산(personal property)에서도 1031 Exchange가 가능한 분야기 있지만 여기서는 부동산에 한정하도록 하였음.

 

♥ 1031 Exchange 가 적용 되는 부동산

     본인이 살고 있는 집이 아닌 투자목적으로 구입한 부동산은 모두 해당된다. 예를 들면, 토지, 아파트, 상가, 공장...등등

 

♥ 1031 Exchange 절차, 방법및 주의 사항

  ♦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(이하 '부동산A')을 매각절차 에스크로가 끝나는 시점으로 부터 45일 이내에 새로 구입할 부동산(이하 '부동산B')을 Exchange Company 에 미리 등록하여야한다. 부동산B는 세개까지 선정이 가능하다.

여기서 Exchange Company는 Qualified Intermediary라고도 불리는 민간 회사로 회사의 신용도를 평가하여 본인이 지정할 수 있다.
   
  ♦ 새로 구입하는 부동산B 의 가격은 매각한 부동산A 의 가격에 비해 같거나 높아야 한다.
   
  ♦ 부동산A 를 매각하여 생긴 현금 (융자 잔액을 갚고 난 후) 은 모두 부동산B 에 재투자 되어야 한다. 만약에 현금중 일부를 재투자 하지 않고 빼내게 되면 (이를 Boot라고 한다) 이 현금 부분에 대해 세금을 내야한다
   
  ♦ 부동산A를 매각하여 발생한 현금은 Exchange Company 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부동산B의 구입대금으로 Escrow회사에 지불하게 된다.
   
  ♦ 부동산B의 에스크로는 부동산A의 에스크로가 종료되는 날자로 부터 180일 이내에 종료 되어야한다.
   
  ♦ 부동산A와 부동산B의 각 에스크로 회사에 미리 1031 Exchange 의도를 밝혀서 상대방 (부동산A의 경우 Buyer, 부동산B의 경우 Seller)의 서면 동의를 얻어야한다.
   
  ♦ 부동산B는 하나의 부동산인 경우가 일반적이나 두 개 이상의 경우에도 부동산들의 합계 구입금액이 부동산A의 매각금액과 같거나 크면 가능하다.
   
   
         
         
상가건물, 아파트에 관련된 용어 설명 보기